[스크랩] 루어낚시 초여름 배스 곳간 - 파주 곡릉천 썩은배미

2006. 9. 5. 15:44낚시 이야기/포인트

썩은배미는 경기도 파주시 하지석리 일대를 흐르는 곡릉천의 지류변의 마을이다. 이곳의 배스 포인트는 두 지역으로 현지에서는 1호지, 2호지라 부르지만 엄밀히 말하면 저수지는 아니고 곡릉천과 연결된 작은 수로다. 따라서 곡릉천의 수량이 늘어나면 이곳으로 고기가 거슬러 올라 자원이 풍부한 편이다.

1호지는 길이 약 100m, 폭은 50m 정도의 웅덩이에 상류에는 폭 10m 정도의 수로가 연결되어 있다. 갈대와 수몰나무가 많다. 1호지에서 제방 길로 500m 거리에 있는 2호지는 길이가 200m, 폭은 30m 정도로 긴 수로의 형태를 띠고 있다. 두 곳 모두 부분적으로 갈대와 부들이 제철에는 무성하게 자란다.

지난해 가을에 필자의 동호회에서 마리수 배스를 낚아냈었다. 더욱이 지난 5월 2일의 답사 출조시에는 다수의 가물치를 목격했으므로 운이 좋으면 빅게임을 즐겨볼 수도. 참고로 제방 길은 비포장이라 비가 내리면 승용차는 진입이 어렵다.


▶교통편-일산신도시 월마트 앞에서 금촌 방향으로 가다가 교하면 쪽으로 좌회전, 교하읍사무소까지 간다. 계속 직진, 약 800m를 가다가 첫 삼거리에서 우회전해 1km를 가면 곡릉교가 있다. 다리를 건너자마자 우회전해 제방 길로 조금만 가면 좌측에 1호지가 있다

출처 : 씨빙이 (낚시광(光) 프로스태프 )
글쓴이 : 씨빙이 원글보기
메모 :